여행/항공

[항공] 터키항공 지연 보상 신청방법(feat. ChatGPT)

시나브로 상승 2023. 3. 13. 00:19

안녕하세요, 시나브로상승입니다.

오늘은 터키항공 비행 지연에 따른 보상 요청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봅니다.

부모님께서 스페인 여행을 다녀오실 때 터키항공을 이용하셨는데, 바르셀로나에서 이스탄불을 거쳐 서울로 돌아오는 여정 중 비행기 결함으로 인하여 약 6시간의 비행 지연이 발생을 하여 이스탄불에서 예정되어 있었던 비행기를 타지 못하고, 다음 날 같은 편명을 가진 비행기를 이용하여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터키항공에 비행 지연에 따른 보상을 요청하게 되었는데, 이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EU에 속한 항공사의 경우, "The Flight Compensation Regulation 2004 (EC) No 261/2004" 따라 거리 및 지연 시간에 따른 보상액을 규정하고 있고, 이를 승객에 보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부모님이 이용을 한 터키항공은 EU에 소속된 항공사로서 위 규정에 따라 3,500km 초과 및 4시간 초과에 따른 보상 카테고리에 해당하여 600유로를 보상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에 따라, 터키항공에 보상을 요청하는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터키항공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오른편 상단의 피드백을 눌러줍니다.
https://www.turkishairlines.com/ko-int/any-questions/customer-relations/feedback/

위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의 화면이 뜨고 바로 피드백 사유에 해당하는 카테고리(범주)를 선택하게 됩니다. 항공편 지연에 해당하므로 2번 째 사진에 있는 것처럼 클릭을 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되고, 아래의 내용에 해당 내용을 적어서 전송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한국어로 작성하여 보내게 되면, 피드백 내용에 대한 회신이 오지 않는다는 내용의 블로그 글을 보았습니다. 따라서, 작성을 영어로 합니다.

영어로 작성을 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요즘 많이 들어보셨을 "ChatGPT"를 이용하여 번역을 하여 작성을 하여 복사 후 붙여 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작성 후 번역을 맡긴 내용입니다.

위의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 넣고 실제로 지연되었던 Boarding Pass 등을 첨부하여 보내면 피드백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항공기 지연에 따른 보상 신청을 처음 해보는데, 확실히 EU는 보상에 관한 Regulation이 잘 되어 있어 좋은 듯 합니다.

터키항공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긴 했으나, 600유로를 보상 받게 된다면 어느 정도는 이해해줘야 할 것 같네요. 지연 보상 요청에 따른 결과는 다음 번 포스팅으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