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시황분석/기타

[기타] 정테주로 본 대권 구도

시나브로상승 2025. 4. 4. 12: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나브로 상승입니다.

 

윤석렬 전 대통령은 8:0 전원 일치 탄핵 소추 인용으로 파면되었습니다.

 

바로 이어서 정치 테마주의 움직임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고, 대권구도가 어떻게 될지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견해이니 혹여 본인의 의견과 맞지 않더라도 재미로만 봐주시고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이재명 테마주 움직임

우선 민주당의 경우, 이재명의 대선 출마는 상수가 되었습니다. 이미 이재명 테마주의 경우에는 계엄 이후에 2~3배 이상 오른 종목이 많았기 때문에 오늘부로 수익실현으로 모두 빠져나가는 모습입니다. 다만, 이제 대권 구도 지지율 이야기가 나오면 향후 2개월간의 움직임 때문에 그다음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2. 국민의 힘 후보자 분석

(지인들에게 이재명 테마주를 사면 안되고 파면 시 바로 국힘 테마주가 움직일 것이다 말을 해 놓고서는 전 왜 안 샀는지 모르겠습니다. 매수하지 않고 말만 해댔네요. ㅜㅜ)

 

1) 홍준표 대구 시장

홍준표 시장의 대표 테마주 경남스틸이 가장 먼저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관련 테마주가 많지 않아서 집중이 되어 가능했던 일인지? 아니면 이미 이재명 후보와 여러 차례 설전을 펼쳐본 경험이 있기에 가능한 구도인지 모르겠지만, 주문 낭독도 하기 전부터 빠르게 올라오면 가장 먼저 안착했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완주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이번 산불 책임을 가지고 있는 시장 중 하나이며, 특히 소방 방제 비행기 반납과 산불감시 공무원의 해고 등으로 책임을 가지고 있고, 명태균 게이트에서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불사조의 이미지가 이제 사 그러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2)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평화홀딩스를 비롯한 김문수 전 장관의 테마주가 그 뒤를 이어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현재로서 이렇다 할 공격의 대상은 없는 상태이나, 그를 늘 따라다니는 철새 이미지와 과거 '나 김문수야!'는 이겨내야 할 숙제입니다. 국민의힘 입장에서 중도 표 중 과거 학생운동 시절의 모습을 보여주며 약간 진보의 이미지를 내세우며 이끌어 올 수 있을까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홍준표, 오세훈 두 시장과 달리 명태균 게이트에서 자유로운 편이기에 끝까지 완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오세훈 서울 시장

진양산업으로 대표되는 오세훈 시장의 테마주가 그 뒤를 이어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서울 시장의 다음 행선지는 단연코 대통령입니다. 하지만 오세훈 시장은 이번 명태균 게이트에서 가장 자유롭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이번 서울시 부동산 관련 정책을 펼치며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했기 때문에, 이번 윤석렬 대통령의 탄핵 관련 의견에 해당하는 정치적 이용에 대한 부분에서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대선 후보 가도에서 벗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안철수 의원

써니전자, 안랩으로 대표되는 안 의원의 테마주는 상한가에 당도하지는 못했습니다. 또철수의 이미지, 그리고 이번 윤석렬 대통령 탄핵에 국민의 힘 의원으로서 가장 먼저 소신 있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한 번 더 대통령 후보로서의 경선에 상수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는 그전과 달리 조금 더 가능성은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이재명 의원의 대항마로서의 이미지는 다소 약합니다. 과학 기술에 대한 어필, 경영인 출신의 이미지 등을 강조할 것이고, 끝까지 살아남아 후보로서 경선 끝까지 완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테마주로 국민의힘 대선 후보 가능성을 점쳐봤습니다.

 

조속히 대한민국을 바르게 바로잡는 형국이 나오기를 기대하면서 오늘의 글을 마칩니다.

 

이상 시나브로상승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