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나브로상승입니다.
어제 주한 미국의 패트리어트와 사드 등 미사일 방어 체계를 중동으로 일부 이동하는 것에 대한 기사가 났습니다.
후티 반군을 대항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 이란과 교전을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요?
그것보다 오히려 중국의 대만 침공을 우려하는 것이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중동이라 흘려두고 대만으로의 재배치를 서두르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약 2주 전 즈음 머스크에게 중국의 침공 계획을 보고하려다가 중국 내 사업을 하고 있는 머스크의 이해관계 이슈로 인해 보고가 안되었다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머스크가 일부러 전쟁을 바라지 않기에 미국의 첩보로 이미 다 파악하고 있음을 알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제 대만의 안보 관련 인원들이 미국에 들어왔다고도 나왔습니다.
관세정책으로 혼란스럽습니다. 시진핑은 말을 내뱉으면 반드시 하는 사람입니다. 대만을 다시 중국으로 편입 시키겠다고 선언한 바 있습니다. 재임을 위해서라도 무언가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금리 인하를 위해서는 무엇이라고 할 것 같은 트럼프입니다. 관세로 경제를 흔들었지만, 반응하지 않는 파월에게 그다음 카드는 무엇이 있을까 싶은데, 위의 스토리가 중국의 대만 침공, 일본 대지진 등 경제를 뒤흔들 수 있는 카드가 있다면 연준도 금리 인하를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자연재해의 경우에는 어쩔 수 없지만, 전쟁의 경우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하지만, 그 카드를 만지작 하는 것을 보면 너무 무섭습니다. 본인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다른 사람들의 피해를 생각하지 않는 모습에 화가 납니다. 어제 우리나라는 탄핵으로 지켜냈지만, 주위 나라들은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
제발 빠른 시일 내에 원만한 합의를 통해 안정을 이뤄나가기를 바라봅니다.